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참가신청 체육관 정보 국가대표 선수단 대회사진
다음카페 인스타그램

인사말

사단법인 대한팔씨름연맹 (KAF)

안녕하세요! 저희 사단법인 대한팔씨름연맹(KAF)은 2000년 개설된 팔씨름 동호인들의 모임 ‘팔씨름을 사랑합시다’ 그리고 2010년 개설된 팔씨름, 그립 스포츠 커뮤니티 ‘그립보드’를 모태로 출범한 비영리 체육 법인으로서 안전하고 건전한 팔씨름 경기문화의 정착과 더불어 정식 스포츠 종목으로서의 팔씨름을 널리 알리고 국민 건강에도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비록 작은 커뮤니티로 시작하였으나, PAL(프로 팔씨름 리그)의 한국지부 출범과 함께 격식 있는 팔씨름 대회의 주최와 더불어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개최되는 국제 팔씨름 대회에도 활발히 참가하고 있으며, 대회의 규모와 질적 측면 둘 다 엄청난 발전을 이뤄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커뮤니티 회원들의 자발적 노력 그리고 한결같이 대한민국 팔씨름계를 응원하고 후원해 주시는 분들의 도움이 없었다면 불가능할 일이었습니다.

여태껏 대한민국에서 스포츠로서의 팔씨름은 사실상 불모지였고, 국제 수준과의 격차도 좁힐 수 없을 것이라 여겨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세계대회에서 본 연맹 소속의 팔씨름 선수들이 입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팔씨름 선수들의 평균적인 수준과 실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에 빠른 속도로 근접해가고 있습니다.

본 연맹은 건강하고 즐거운 팔씨름 문화를 조성하고 체계적인 팔씨름 훈련 및 경기환경을 구축하여 대중들에게는 팔씨름의 매력을 어필하고, 선수들에게는 끊임없는 동기부여를 해주고자 하며, 본 연맹의 이러한 사명감에 동참해 주실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며, 진심 어린 질책 또한 감사히 여기겠습니다.

이제, 팔씨름의 매력에 빠질 준비되셨나요?

사단법인 대한팔씨름연맹 올림